http://www.societyofrobots.com/electronics_Eagle3D_tutorial.shtml
#준비물
1.Eagle 3d 설치 : http://developer.berlios.de/projects/eagle3d/
여기서 eagle3d- img 파일이 어디에 쓰는 건지 헤깔렸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맞는 부품명이 없어서 3D로 표시가 안되는 부품을 이 이미지 파일에서 찾아서 부품명을 추가할때 사용한다. 여기서 부품명을 추가하는 작업은 좀 복잡해서 생략하기로 한다. 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에 나와 있다.
2.POV-Ray 설치 : http://www.povray.org/
스크립트로 3D을 할 수 있는 엔진으로 Eagle 3d에서 만든 *.pov 파일을 3D 이미지로 보여준다.
위에 파일을 모두 설치했으면 Eagle CAD의 Board 화면에서 File > Run 으로 eagle3d를 설치한 폴더(C:\Program Files\eagle3d\ulp)에서 3d50.ulp 파일을 연다. 그러면 설정 창이 뜨는데 거기서 pov 파일 생성 경로를 설정하고 create POV-File 버튼을 누른다.
POV-Ray를 실행후 open 메뉴로 생성된 pov 파일을 연다. 그리고 이것이 중요한데 Tools > Edit master POVRAY.INI 으로 ealge3d가 설치된 폴더의 povray 폴더를 라이브러리 경로에 추가하는 것이다. 그래야 제대로 렌더링이 된다. 제일 마지막 줄에 Library_Path="C:\Program Files\Eagle3D\povray" 를 추가하고 저장한다.
참고로 Ini 메뉴를 실행하여 Section 항목에서No AA가 아닌 AA로 선택하면 렌더링 시간은 더 걸리지만 좀더 이미지가 선명하게 보인다.
이제 Run 메뉴를 실행하면 IC의 Logo를 표시할지 소켓을 표시할지 등을 물어 보고 없는 부품은 표시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뜬후 OK를 누르면 랜더링된 이미지를 표시한다.
전에 만든 Breakout 보드는 Sparkfun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거의다 표시를 못하고 있다. 그러면 일일이 부품을 추가해 주거나 원래 Eagle CAD에서 제공하는 부품으로 변경하면 표시가능한데 귀찮아서 ^^;;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아는 것에서 마무리 할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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